본문 바로가기
Info

Mac 시스템 전체화면 Rectangle 단축키 변경하기

by VincentKim 2023. 5. 12.

화면 크기를 변경하기 위해 Rectangle 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면을 좌우로 크기를 변경하며 배치할 때는 ctrl + cmd + ←,→  를 사용하고 있는데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고 싶을 때 (전체화면 모드가 아닌 그냥 가득 채운 화면) 으로 만들 때도 ctrl + cmd + F 를 사용할 수 있게 하면 어떨까 싶어서 변경해 본 내용을 기록합니다. 

 

기본적으로 맥 시스템에서는 전체화면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에 한하여 (ex, chrome) ctrl + cmd + F 키는 fn + F키와 동일한 기능을 하도록 단축키가 등록되어 있으며, 전체화면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합니구요, 화면을 꽉 채우도록 전체화면이 됩니다. 저는 이 키를 option + cmd + F로 변경하였고, 기존의 ctrl + cmd + F 는 전체화면 모드로 들어가지 않으면서 화면을 꽉 채우도록 설정 해 두었습니다. (! 이렇게 설정하면 fn + F의 설정값은 사라집니다) 

 

1. preference - keyboard - shortcut - App Shortcut에서 키 설정하기 

위와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All Applications 에서 + 버튼으로 Exit Full Screen과 Enter Full Screen의 이름으로 동일하게 option + cmd + F 로 설정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전체화면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에서 View - 에서 단축키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Rectangle 에서 단축키를 기존의 전체화면이 설정되어있던 키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설정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