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VSCode] 현재 파일 경로 새 파일 생성 단축키 (how to edit vscode new file shortcut)

by VincentKim 2023. 5. 10.

vs code에서 현재 작업하는 파일의 경로에 새로운 파일을 추가하고 싶어서 다른 프로그램에서 관용적으로 쓰이는 cmd + n (윈도우라면 ctrl+n)를 눌렀는데 이렇게 경로가 없는 파일이 생성되었나요? 

 

저도 그래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저는 에디터에서 작업을 하다가 cmd+shift+e 로 exploror 창으로 포인터를 옮기고 방향키와 스페이스로 원하는 파일에 접근하곤 하는데요, 여기에서 새로운 파일을 생성할 때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stackoverflow를 찾아봐서 변경하였습니다. 어떻게 변경하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1. cmd+shift+p를 눌러 커맨드 팔렛트를 실행시킨 후 key를 입력하여 Preferences: Open Keyboard Shortcuts (JSON)를 찾아 선택합니다. 

2. 그럼 이렇게 keybinding.json 파일이 열리는데요 여기에 아래의 라인을 입력하시고 저장하고 창을 닫습니다. 

[
  { "key": "ctrl+n", "command": "explorer.newFile" }
]

3.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 합니다. 

에디터에서 작업중일 때나 explorer 창에서 방향키로 원하는 경로가 선택되었을 때 cmd+n을 누르면 해당 파일이 있는 경로에 새로운 파일이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