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yarn 과 create react app 으로 react 프로젝트 셋업하기(yarn 수정 error)

by VincentKim 2023. 5. 11.

새롭게 개편된 리엑트 홈페이지에서는 프레임워크와 함께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강의 수강 등의 이유로 yarn 과 create react app 으로 프로젝트를 셋업해야 할 경우가 있어서 셋업 방법을 기록해 둡니다. 

 

문제는 yarn start 명령어로 시작했을 때 파일을 수정하면 에러가 발생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create react app 설치는 https://create-react-app.dev/docs/getting-started/ 참고 !

 

[eslint] Failed to load config "react-app" to extend from.
Referenced from: /Users/wandakim/Projects/react/youtube/package.json

 

프로젝트를 실행중에 수정 사항이 발생하면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데요, 
최신 yarn 에서 create react app 과 충돌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몇가지 설정이 필요합니다. 

 

1. 터미널에서 dependency 를 강제로 추가해줍니다. 

$ yarn add -D eslint-config-react-app

 

2. .yarnrc.yml 파일 추가하기

 

 

 

상위 폴더에 .yarnrc.yml 파일을 만들고 아래의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packageExtensions:
  react-scripts@*:
    peerDependencies:
      eslint-config-react-app: '*'

yml 파일은 띄어쓰기에 민감하니 포맷을 잘 지켜야 합니다. 

 

3. yarn 캐시 삭제 후 프로젝트를 다시 셋업하기 

$ yarn cache clean
$ yarn install

터미널에 입력하여 캐시를 삭제 해 주신 후에 프로젝트를 다시 셋업 해 줍니다. 

yarn start를 통해 다시 실행해 보면 수정사항이 발생해도 해당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